[일본 모바일 게임] 악의 여간부 : Perigee New Moon 리뷰
제 모든 게시글은 모바일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PC에서 미연시 게임을 제작하던 루네 소프트에서 PC판 악의 여간부 1, 2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이식 + 이벤트 추가 + PC판 재활용으로 만든 Perigee New Moon입니다.
저는 사실 DMM게임즈를 통해서 사전에 예약을 할때 예약을 해뒀지만, 중간에 모바일 게임에 완전히 흥미를 잃어버려서 아쉽게도 나온지 한참 지난 다음에야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악의 여간부라는 게임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많겠지만, 악의 여간부라는 애니메이션은... 크흠... 남자분이라면 어디서 한 번 보셨을지도 모르겠군요. 아무튼 잡설은 생략하고 곧 바로 플레이 화면으로 가보시겠습니다.
플레이 화면은 좀 많이 조잡합니다.
보통 요즘 모바일 게임은 그냥 화면에 아무대나 터치만 하면 시작되는데...
본작의 게임은 무조건 저 GMAE START라는 곳을 터치해야만 시작됩니다. 그래서 처음에 화면이 멈췄나하고 계속 눌렀던 기억이...
게임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서버를 선택해야합니다. 서버는 100까지 있으며, 저는 편하게 추천 서버를 통해서 시작하였습니다.
솔직히 100개나 서버가 있어야할 만큼 유저가 많은지는 의문입니다만... 일단 넘어가도록 하죠.
메인 화면이 사실상 이 게임의 반을 차지하는 주요 공간입니다.
왼쪽에는 현재 제가 편성한 부대이며, 부대 밑에 있는 %게이지는 현재 얼마나 효율적으로 자원을 습득중인지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출격, 미션, 거점, 미션, 채팅, 가챠, 샵 등이 있군요
음 여긴 딱히 코멘트 할게 없으니 패스하겠습니다.
거점 화면을 클릭해서 들어오면 이렇게 부대 편성, 캐릭터 강화 일람, 장비 일람, 아이템 일람이 있습니다.
근데 전 여기서 굉장히 불편한 점을 한 가지 집고 넘어가야겠습니다.
이 게임은 장비를 정말로 미친듯이 잘 줍니다. 하지만 장비 능력치는 전부 고정이고, 강화시 올라가는 수치도 똑같습니다.
이 점에서 일단 -, 게다가 장비를 정말로 많이 주는데 장비를 일괄로 파는 기능이 없어요! 파는 기능이 없다고요.
500개까지 가질 수 있는데 꽉 차기 전에 미리미리 팔아줘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 장비가 300개가 쌓여서 필요 없는걸 팔려고 300개를 일일히 눌러줬습니다. 이게 너무 불편해요. 그리고 장비를 팔면 그냥 동전 쪼가리 몇푼 줍니다.
비유냐고요? 아니에요 진짜 동전 쪼가리에요. 300개를 팔아서 928원을 받았습니다. 928원요! 여기서 추가로 - 드립니다.
부대 편성화면으로 들어가면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중요하게 여기셔야하는 점은 바로 전위입니다. 사실상 전위가 앞에서 탱커하고 두들겨 패기 때문에 전위에 주요 전력을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후위는... 스킬을 잘 보고 넣어주셔야합니다. 후위에 전위 스킬 쓰는 친구들을 넣어버리면 대참사가 일어나거든요.
참고로 이 게임의 병과는 크게 싸울 수 있는 전투 요원과 뒤에서 버퍼 걸어주는 지원 요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투 요원은 지원 요원으로 못 보내니 잘 기억해두셔야합니다.
이 게임은 성인용 게임입니다. 성인용 게임.
그렇다보니 당연히 성인들만을 위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뭐 대부분 원판 게임에서 가져온 짤이긴 합니다만... 일단 이 개발에 개발도가 보일겁니다. 저 개발도를 100%을 만들면 아주 큰 일이 일어나니 만약 여러분이 밖에서 이걸 보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아주 큰일나요.
참고로 개발 옆에 프레젠트 수치도 채우면... 큰일 납니다.
이 외에 설명은 다 자잘한거니 바로 본론으로 가겠습니다.
이건 게임이라고요. 딸딸이를 치러온게 아니란 말입니다! 아무리 미연시가 원작이라도 우리는 게임을 하러 왔어요.
근데 충실해야하는 전투 시스템이 거의 쓰레기 그 자체입니다.
이 화면이 전투화면입니다.
뭔가 감이 오십니까?
맞아요. 이 게임은 사실 방치형 게임입니다.
저 화면에서 SD캐릭터가 그냥 움직이는 모습만 보여주고, 보스토벌하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게임입니다.
게다가 더 충격적인건 매일 새벽 4시에 보스 도전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도전권이라고요!
매일 하루에 3장씩만 주는데 이 3장을 다 쓰면 어떠한 경로로도 보스 도전권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퀘스트 보상으로 보스 도전권을 주기는 하는데, 만약 해당 보스를 못깼다? 그러면 도전권만 날아가고 여러분은 손을 쪽쪽 빨고 있어야 합니다.
최악이에요.
그리고 이 게임에 더욱더 마음에 안드는건 바로 이 갓차 시스템이에요.
10갓차 한번에 SSR을 뽑을 수 있는 갓차는 무조건 유료 갓차입니다. 크리스탈이 1500개나 필요하다고요.
크리스탈 3000개에 5000엔, 현재 한화로 대략 6만원 정도입니다. 즉 SSR확정 10연차 갓차 한번이 한국돈으로 3만원이에요.
이 게임 PC판 본편이 8000엔이라고요 8000엔!
그나마 무과금 유저를 위해서 이런 5스텝 갓차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이 갓차도 통수를 쳐요.
보통 갓차를 통해서 우리는 한 번에 영웅을 손에 넣습니다. 이건 다른 모바일 게임들도 다 불변의 법칙이라고요.
가끔 중복이 걸리면 한계 돌파에 쓸 수 있다던가 아니면 게임 내의 캐시 재화로 돌려주는 게 일반적인 일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안 그래요.
SSR, SR, R까지 한 번에 뜨는 경우는 별로 없고 대부분 조각으로 줍니다 조각으로!
SSR기준 85조각을 손에 넣어야 영웅을 손에 넣을 수 있는데 10갓차에서 SSR 한번 걸리면 조각을 5개 줍니다.
즉, 진짜 재수가 더럽게 없어서 조각만 먹어서 영웅을 하나 손에 넣으려면 17번이 걸려야 SSR 영웅을 처먹을 수 있다는 신박한 개소리입니다.
평가 :☆☆☆★★
총평 : 게임 시스템이 너무나도 불편하고, 갓차에서 사람 속이 뒤집어지는 게임입니다.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시거나 성인용 씬이 신경이 쓰인다면 나름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만, 만약 이 게임에 현질을 하려고 한다면 저는 단호하게 말리고 싶습니다. 3만원 들여서 10갓차 돌릴 바에야 저는 여러분에게 치킨을 사먹기를 권하겠습니다.